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클릭 몇번이면 끝!

2016. 5. 21. 21:43경제 HOT 소리/기타 배우기

취업을 하고 사회활동을 하다보면 보험에 관해 관심도 가지게 되기도 하고 주위에서 보험 가입을 권유받기도 합니다. 보험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안전장치임에는 확실합니다. 하지만 주위에서 부탁으로 가입하고 부모님 아시는 분이라고 해서 가입하다 보면 ....정말 보장도 못받고 내가 들을 필요도 없는 보험이 한가득 쌓이게 되죠...


한번쯤은 이런 보험을 리모델링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말 보험이란것은 거의 평생동안 납입을 하는것인데 다른돈들은 아까워 하면서 잘못된 보험 설계에 빠져나가는 피같은 돈들은 아까워 하시지 않더라구요.




<사진_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그래서 제가 오늘은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방법을 준비보았습니다.


우리나라의 보험사는 크게 생명보험사(생보사)와 손해보험사(손보사)로 나뉘고 협회 또한 두가지로 나뉩니다. 그러다는 말은 두 협회에서 조회를 각각해보아야 한다는것이죠! 먼저 생보사에서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사진_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생명보험사를 통한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하기!


제일 먼저 해야 할것은 검색창에다가 '생명보험협회'라고 검색을 한뒤 사이트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사이트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이미로 페이지가 보이실텐데 아래 빨간 박스에 보험가입내역을 조회 할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사진_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보험가입내역을 클릭하면 생존자보험가입 조회와 사망자보험가입 조회가 나오는데 내가 가입한 내역에 따라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잘 모르겠으면 두가지를 다 조회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우선 생존자 보험 가입을 조회해 보겠습니다.




<사진_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아래와 같은 신청하기 버튼과 결과보기 버튼이 보입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기재사항을 기재 하고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결과보기를 해주시면 되겠죠~




<사진_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손해보험협회에서 내가 가입한 보험을 조회하는 방법


똑같이 검색창에서 '손해보험협회' 를 검색해서 사이트로 들어가줍니다. 사이트 페이지 들어가자 마자 바로 보이는 보험가입내역조회를 눌러주시면 생존자 보험가입내역과 사망자 보험가입내역 그리고 휴면계좌 통합조회, 실손의료보험가입내역조회를 하실수 있습니다. 생존자로 해보겠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 신청하기를 눌러서 기재사항을 다 입력하고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런 결과를 보실 수 있으십니다. 결과는 바로 보여주기보다는 몇일정도의 기간이 소요되어 이메일로 알려줍니다.




<사진_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이렇게 지금까지 자신이 가입한 보험내역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이 가입한 보험내역이 무엇인지 확실히 알고 있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안하셔도 되겠지만 하도 가입하고 해지한것이 여러번이고 뭘 가입했는지 헷갈리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팁이 되겠습니다. 한번 조회해 보셔서 자신이 가입한 보험을 알아보도록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