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이동제 알아보기

2016. 3. 9. 15:35경제 HOT 소리/경제 배우기

오늘은 계좌이동제에 대해서 알아보고 포스팅 할 것입니다

"계좌이동제가 뭐지?"

"계좌이체와 똑같은거 아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제 부터 계좌이동제에 대한 의문점을 

하나씩 쏙쏙 뽑아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자동이체 서비스를 아시는가요

내가 정기적으로 입금해야 하는 금액이 있다면

그것을 매번 달력에 날짜에 맞춰서

입금시키기 보다는 자동이체를 걸어놔서

자동으로 몇일날 돈이 빠져나가게

만들어 놓은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 자동이체 서비스를 고객이

원하는 금융회사(은행)로 변경하거나

해지 또는 조회가 가능한 제도가

바로 바로

계좌이동제 입니다!



엇!!

"그거 원래 되었던 서비스 아닌가요?"

라는 분들이 계실텐데

예 맞습니다! 이 서비스 있었죠

그런데 계좌이동제가 생기기 전에는

번거롭고 안되는 은행도 있었도 그랬습니다

이 서비스가 생긴후로 계좌이동이 상당히

편해졌다고 하네요~



또한

계좌변경이 가능한 자동이체 대상이

보험료나 통신비 또는 카드대금등의

항목에서 전기요금 가스요금 렌탈,

리스대금, 지방세납부등으로

전체 자동납부의 95%까지 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월세나 동창회비, 적금처럼 소비자 스스로

금액과 날짜를 정해서 돈을 이체하는

자동송금도 대상에 포함 되어있습니다.

그럼 이 계좌이동제가 뭐가 편한가

예를 들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저에게는 기업은행통장1개, 국민은행 통장1개

SC제일은행 통장 1개 , 농협은행 통장1개

총 4개의 통장이 있는데 

각각 자동이체가 결려있다고 칩시다

하지만 저는 기업은행 통장과 농협은행은 

자동이체만으로 사용하고 별다른 금융거래를 

안하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거의 국민은행으로 계좌이체 거래를하거나

농협으로 거래를 합니다.

그럼 자동이체를 국민은행으로만 옮겨놓으면

복잡했던 통장계좌들이 깔끔히 정리 됩니다



어떻게 신청하나요?

네이버에서 페이인포를 검색하여서 들어가시거나

은행 창구와 인터넷 모바일 뱅킹을 통해서 계좌이동과

조회가 가능하니 조회를 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