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 받는법 알아두세요

2016. 8. 5. 13:59경제 HOT 소리/기타 배우기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 받는법 알아두세요

직장을 다니다가 그만두게 되었을때 또 다른 직장을 구해야 할때까지는 백수라는 타이틀이 붙게 되는데요 이 때 나라에서는 실업급여를 주게 됩니다. 하지만 직업을 그만두거나 짤리게 되었다고 해서 누구에게나 주는것이 아니라 요건을 채워야 하겠죠. 그중에서 한가지가 구직활동을 해야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 받는법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통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위해서 고용센터로 많이들 가시는데 오늘 저는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상담도 받고 얘기를 나누고 싶다면 고용센터를 찾아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인터넷으로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 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워크넷에서 구직신청


우선 내가 구직활동을 하고 있다는것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잡코리아나 사람인, 워크넷 같은 구인구직 사이트에 접속하여서 구직활동을 하셔야 합니다. 그중에서 워크넷이 고용센터와 연계되어있기 때문에 워크넷을 이용해서 구직활동을 해주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워크넷에서 입사지원동기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입사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사이트에서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 신청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여 고용보험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빨간 네모칸이 쳐저 있는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클릭합니다.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페이지가 아래의 이미지처럼 보이실 텐데요  작성을 하고 접수완료가 된 후 처리가 완료되는 3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이 3단계에서는 자신의 정보와 근로했던 기간과 업체 정보, 지급받을 은행과 계좌등을 입력을 해주시고 워크넷에서 구직활동을 확인하는 버튼을 클릭하여 자신이 구직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증빙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유의해야 할 점


진행을 하다 보면 임시저장이라는 버튼이 보이실텐데 임시저장을 안했다가 다시 처음부터 시작할 수도 있기에 항상 저장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신의 채용담당자의 이름과 이메일이 나오는데 이것을 잘 적어놓으셨다가 문의하실것이 있다면 연락을 할 수 있습니다.







전송


입력을 잘 하시고 워크넷을 통해서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까지 받았다면 이제 전송만 하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빨간 네모칸의 전송버튼을 누르면 휴대폰으로 실업인정 신청건이 정상전송 되었다는 내용의 문자가 옵니다.







포스팅을 보면 복잡해 보일 수도 있지만 전혀 복잡하지가 않습니다.  요약을 하자면 워크넷으로 구직활동 신청하고  --> 고용보험 사이트에서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이 과정이 조금 어렵다고 느껴지신다면 고용센터로 가서 상담을 받으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