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슨 스스로 발전하는 인공지능 컴퓨터!

2016. 5. 20. 18:24경제 HOT 소리/기타 뉴스

왓슨 스스로 발전하는 인공지능 컴퓨터!

얼마전 알파고와 이세돌의 바둑경기를 기억하십니까? 많은사람들이 이세돌의 승리를 점쳤지만 결과는 참담했지요. 인공지능의 완승 (4:1)이었습니다. 아직은 인공지능이 인간계 바둑 최강자를 이기기에는 부족하다란 판단을 내렸었는데요.. 전 국민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죠



 




인공지능 컴퓨터와 인간과의 대결에서 인간이 진것은 처음있는 일이 아닙니다, 예전에 IBM에서 개발한 컴퓨터 '딥 블루' 와 인간계 최강의 체스 챔피언 '게리 카르파로프'에게서 1997년에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 이후에도 IBM에서 인간계 퀴즈 챔피언과 대결하기 위해 만든 인공지능 컴퓨터가 바로 우리가 알아보고자 하는 '왓슨'입니다 왓슨은 이렇게 탄생하였고 퀴즈 챔피언들을 큰 점수차로 이겨버렸습니다.







퀴즈는 누가 더 많은 상식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겨루는 대결이기 때문에 당연히 컴퓨터가 승리하는것 아니냐는 질문을 할 수 있지만 누가 문제를 입력해주는것이 아니라 사회자의 목소리를 분석해서 문제를 제대로 알아들어야 하는 복잡한 알고리즘이 제대로 작동해야 하기 때문에 엄청난 것이었죠.





그 왓슨이 최근에는 요리 레시피를 제공하는 인공지능과 의료분여등 가리지 않고 영역을 무한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해커들을 잡는 해커 사냥꾼으로 다시한번 영역확장에 나섰습니다. 해커들은 많은 기업에게 상당한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이 피해는 갈수록 더욱 커질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왓슨이 조만간에 해커들의 최대 적(?)이자 커퓨터 보안관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왓슨도 그렇고 알파고도 점점 인공지능 컴퓨터들의 발전속도가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그들 스스로 공부하며 자신을 능력치를 끌어올리는 '딥 러닝' 기술로 인해 어디까지 발전할수 있을지 상상이 안됩니다.







이렇게 왓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인간에게서 인공지능 컴퓨터는 뗄수없는 관계가 될 것입니다.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하겠습니다.